올해 고용한 장애인 육상 정종대 선수, 2018년 베를린 세계 선수권 장애인 육상대회에서 3위.
골든블루 정구단의 정지웅 & 허용운 선수, 2018년 한국실업정구연맹전에서 개인복식 2위.
골든블루,1등 위스키 골든블루&스포츠 사회공헌도 높은 성과
국내 위스키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는 골든블루(대표 김동욱)는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와 비인기 스포츠 종목의 육성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스포츠 사회공헌활동에서도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골든블루는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장애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난 2월 장애인 육상 선수인 정종대, 강동우 선수를 직접 고용했다.최근 정종대 선수는 국제대회에서 수상을 하고 한국 신기록을 달성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정종대 선수는 2018년 6월 26일부터 7월 3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세계 선수권 장애인 육상대회의 육상 100m 단거리 휠체어 부문에 참가해 20.19초의 기록으로 3위를 차지하여 동메달을 수상했다.

2018년 7월 12일~13일에 대구에서 진행된 2018년 전국장애인종별육상경기대회 겸 2019년 국가대표 1차 선발전의 트랙(T52) 100m, 200m, 400m 부문에 출전해 모두 1위를 차지했다. 200m 부문에서 33.02초, 400m 부문에서 1분 5.40초로 2개의 한국 신기록을 달성했다.

이번 대회에서 정종대 선수는 “비인기 스포츠 종목에 관심을 갖고 선수들이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묵묵히 지원해준 골든블루에 감사하다”며 “골든블루의 응원과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훈련에 임해 실력을 키우고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정종대, 강동우 선수는 골든블루의 경제적 지원과 부산광역시장애인육상연맹의 관리 아래 안정적으로 훈련을 받고 있다. 오는 10월 제38회 전국장애인체전에 출전해 다시 한번 메달 사냥에 나설 예정이다.

골든블루가 선수층이 얇고 지원이 부족한 비인기 스포츠인 정구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2015년에 창단한 ㈜골든블루 정구단도 최근 수상 결실을 맺었다.골든블루 정구단의 정지웅, 허용운 선수는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3일까지 경남 창녕에서 개최된 한국춘계실업정구연맹전에 참가해 개인복식 2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골든블루 정구단은 이금섭 감독 아래 총 6명의 선수로 구성돼 있다.골든블루의 후원으로 국가대표 선수 배출 및 전국대회 우승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골든블루 정구단의 최봉권 선수는 2016년에 제54회 대통령기 전국정구대회의 남자 일반부 개인단식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정구단은 단체전 준우승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해에는 남택호 선수가 제53회 국무총리기 전국정구대회에서 개인단식 준우승을 차지했다. 최봉권, 허용운 선수는 개인복식 동메달을 수상했다. 정구 신흥강자인 골든블루 정구단은 이번 23일부터 시작되는 제56회 대통령기 전국정구대회에 출전해 수상 기록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우선, 관심이 부족하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수상을 한 정종대 선수와 골든블루 정구단에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골든블루는 소속 선수들이 안정적으로 스포츠에 집중하고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국내 위스키 시장은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골든블루의 위스키 브랜드 ‘골든블루’와 ‘팬텀’은 승승장구하고 있다. ‘골든블루’는 지난해 국내 정통 위스키 1위에 오른 후, 올해 상반기에도 29%의 점유율로 1위 자리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6월까지 누적판매량이 3200만병을 돌파하는 등 빠른 속도로 한국 위스키 시장을 점령해 가고 있다.

주력제품인 ‘골든블루 사피루스’는 올 상반기 정통 위스키 시장에서 판매량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골든블루 다이아몬드’는 3위 자리를 차지했다.골든블루가 위스키 대중화를 선언하며 출시한 ‘팬텀’은 올해 상반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77%나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