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언론, 양예원 얘기만 들어"…'양예원 사건' 스튜디오 실장, 유서 남기고 '투신'
유튜버 양예원 사건에 대해 경찰 조사를 받던 스튜디오 실장이 북한강에 몸을 던졌다.

9일 경기 남양주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께 경기도 남양주시 미사대교에서 행인이 "사람이 차에서 내려 투신했다"고 경찰에 신고했다.

조사결과 차량은 양예원 유출사진 논란으로 조사를 받던 40대 스튜디오 실장 A씨 소유로 확인됐다.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서 스튜디오를 운영해온 A씨는 "촬영은 양예원과 합의된 상황에서 한 것이고 강압은 없었다"고 주장해왔다.

차량 안에는 A씨가 남긴 것으로 보이는 유서도 발견됐다. 1장짜리 분량 유서에는 "억울하다, 경찰도 언론도 그쪽 이야기만 듣는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하남소방서와 한강순찰대가 A씨가 투신한 곳으로 보이는 지점을 중심으로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지만 장맛비로 강물이 흙탕물로 변해 수색 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한편 A씨는 이날 오전 서울 마포경찰서에서 피의자 조사를 받을 예정이었으나 출두하지 않았다.

지난 5월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은 후 지금까지 총 5번의 경찰 조사를 받았다.

양예원은 지난 5월 3년전 A씨가 운영하던 서울 마포구 합정동 스튜디오에서 사전에 합의 없이 노출 촬영을 요구받고 추행도 당했다며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다. 양예원은 이후 A씨를 경찰에 고소했고, 비슷한 피해를 주장하는 피해자는 6명으로 늘었다.

A씨는 당시 양예원과 주고받은 메신저 대화 내용과 계약서 등을 근거로 추행이나 촬영 강요는 없었다면서 양예원을 무고와 명예훼손 혐의로 맞고소했다.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