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게임개발자 및 게임산업에 관심있는 일반인을 위한 공개 교육의 장을 연다. 이는 일반인과 게임 개발 및 창업 노하우를 공유해 게임산업을 활성화 하기 위위해서다.

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0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7층 별똥별에서 올해 첫 오픈세미나를 개최한다고 4일 발표했다.

오픈세미나는 게임산업의 이해와 저변 확대를 위해 도가 마련한 경기게임아카데미의 일환으로 국내외 게임 전문가를 초빙해 개발과 창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오픈세미나는 지난
3년간 25회가 열려 게임산업에 관심 있는 업계종사자와 일반인에게 배움과 교류의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는 총 14회가 개최될 예정으로 매월 둘째, 넷째 화요일에 진행된다. 오는 10일 열리는 1회 오픈세미나에는 메구스타게임즈 정진섭 대표가 ‘1인 개발자가 되기 전 알아둘 것들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오픈세미나와 별도로 게임 개발 관련 교육 프로그램인 오픈클래스도 오는
9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픈클래스에서는 프로그래밍과 도트디자인 등 기초부터 중급 수준의 게임 개발 관련 교육이 진행된다.

프로그래밍은 유니티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도트디자인 과목에선 ‘Pixel Art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오픈클래스는 클래스당 20명씩 선발하며 7월과 11, 2회에 걸쳐 운영한다.


오픈세미나는 온오프믹스
(www.onoffmix.com) 신청으로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오픈클래스는 9일 까지 경기도 게임지원사업 공식 홈페이지(GNEXT.or.kr)에서 신청 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게임지원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수원=
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공유
  • 프린트
  1. 1

    납치 후 살해 협박당한 女 BJ, 용의자는 매니저

    아이돌 출신 여성 BJ가 매니저에게 감금당했다가 극적으로 탈출한 후 당시 상황을 직접 전했다.온라인 방송 플랫폼에서 BJ로 활동하고 있는 A씨는 지난 15일 "많은 분이 몸을 추스르고 글을 올린다"면서 전날 있었던 납치 감금, 살해 협박, 상해 등의 사건에 대해 전했다.A씨가 지목한 용의자는 그의 방송 모니터링, 공익 제보 등을 하며 매달 월급을 받던 '매니저'였다. 매니저가 선물을 주겠다는 말에 사무실 앞에 나갔다가 사인 요청에 한눈을 파는 사이에 납치돼 무차별 폭행과 욕설을 들었다는 게 A씨의 설명이었다. A씨는 "살려달라고 빌었지만 '널 죽여도 7년만 (감방에서) 살면 된다'며 살해 협박을 했다"며 "그 상태로 차량 트렁크로 끌고 가 팔, 다리를 뒤로 묶어 납치, 감금했다"고 전했다.이어 "'왜 이러는 거냐'고 물으니, (매니저가) 시청자랑 자기를 무시했다고 한다"며 "급여 다음 날 범죄가 발생한 건데, 급여 날에 '돈을 더 주지는 못할망정'이라며 불만을 토로했고, 약간의 언쟁이 있었지만 잘 풀었다고 생각했다"면서 금전 문제 때문에 범죄가 발생했다고 추측했다.A씨는 "원하는 걸 다 드리겠다고, 출근 방송도 다 해서 갑자기 사라지면 사람들이 의심할 것"이라고 말했고, 이후 회사 관계자가 A씨와 통화하며 이상함을 감지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A씨가 매니저가 없는 틈을 타 차량에서 나와 인근 상가에 도움을 요청하면서 극적으로 탈출할 수 있었다.A씨는 해당 사건이 널리 알려지는 것에 대해 "원하지 않는다"고 했고, 원 글은 삭제된 상태다. 하지만 해당 내용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빠르게 확

  2. 2

    한강대교서 남성 투신 소동…출근길 극심 정체

    17일 오전 신원을 알 수 없는 남성이 한강대교 교량 위에서 투신 소동을 벌여 극심한 교통 정체가 빚어지고 있다.소방 당국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50분께 한 남성이 한강대교 위에 올라가 있다는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다.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소방 당국과 공조해 현장에서 남성이 내려오도록 설득하는 중이다.이 소동으로 한강대교 북단 교차로에서 남단 교차로까지 2∼4개 차로가 부분적으로 통제되면서 다리 후미에서 극심한 정체가 빚어졌다.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3. 3

    [시사일본어학원] 착 붙는 일본어 회화 : 신사에서 엄숙하게

    神社で厳かに                                            진쟈  데 오고소카니신사에서 엄숙하게父 : 神社で厳かにっていうのも、いいんじゃないか?치치     진 쟈 데 오고소카 닛   떼 이 우 노 모     이  인     쟈  나 이  카娘 : ええ~あたしは華やかなのがいい。무스메   에 -     아 타 시 와 하나 야 카 나 노  가  이  -父 : 式は厳かに、披露宴は華やかに、心は穏やかに。치치    시키와 오고소카니    히 로- 엥 와 하나 야 카 니    코코로와 오다야카 니娘 : もうお父さ~ん。무스메   모 – 오 토-    상     とにかくあたしは、式も披露宴もゴージャスにしたいの。         토 니 카 쿠 아 타 시 와    시키모 히 로- 엠 모  코     쟈  스  니 시 타 이 노  아빠 : 신사에서 엄숙하게 하는 것도 괜찮지 않아? 딸  : 아니~ 난 화려한 게 좋아.아빠 : 식은 엄숙하게, 피로연은 화려하게, 마음은 평온하게. 딸  : 아니, 아빠~ 어쨌든 나는 식도 피로연도 화려하게 하고 싶어. 神社(じんじゃ) : 신사                       厳(おごそ)かに : 엄숙하게披露宴(ひろうえん) : 피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