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에어부산, 한국관광공사와 민관협업‘2018 부산관광 드림투어 사업’추진
최종선발 5팀(18명) 7.3.~7.6 일정으로 나고야 탐방 및 길거리 홍보 진행 예정

‘2018 부산관광 드림투어’ 관광전공 대학생 해외 탐방이 오는 7월 3일부터 6일까지 일본 나고야에서 실시된다.이 행사는 부산시와 에어부산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한다.

부산 지역 관광전공 대학생 5개팀 18명으로 이루어진 해외 탐방단은 나고야성, 도자기 마을, TV 타워 등의 관광명소와 다채로운 먹거리로 유명한 나고야의 유명 관광지 및 관광시설들을 체험한다. 각 팀별 탐방주제에 맞춰 자유탐방을 하면서 길거리 부산관광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올해 4회째를 맞는 부산관광 드림투어 해외탐방 사업은 지역의 관광전공 대학생들이 해외탐방을 통해 부산관광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프로그램을 발굴하고자 민관협업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 4월부터 공모를 통해 선발된 관광전공 대학생들은 스스로가 각자 주제에 맞는 탐방코스를 구성해 나고야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면서 현지인과 관광객들에게 부산음식 포토존, 부산홍보 뽑기판, 즉석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등을 홍보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관광을 전공하는 지역의 젊은 인재들이 이번 해외탐방을 통해 많은 것을 보고, 체험하고, 느끼고 배워 와서 부산관광 발전을 위한 좋은 아이디어도 제공해 주고 앞으로 부산관광의 미래 먹거리를 책임지는 전문 관광인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