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성에서 무면허 10대가 운전하던 승용차가 도로변 건물을 들이받는 사고가 나 중·고교생 탑승자 4명이 숨지고, 1명이 크게 다쳤다.

이 사고는 26일 오전 6시 13분께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마정리 38번 국도에서 고등학생인 A(18) 군이 몰던 K5 승용차가 빗길에서 도로변의 건물을 들이받아 일어났다.

비가 내리는 가운데 A 군의 차량이 농협교육원 삼거리에서 평택 방향으로 가던 중 도로변 아웃도어 매장 건물을 들이받은 것이다.

당시 다른 차량의 블랙박스 영상에는 사고 직전 A 군 차량이 시속 80㎞ 이상으로 추정되는 빠른 속도로 달리다가 교차로 부근에서 다른 차량과의 충돌을 가까스로 피해가는 장면이 담겨 있었다.

10대 고교생이 무면허임에도 불구하고 렌터카 업체에서 버젓이 승용차를 빌려 몰다가 일어난 참변으로 알려졌다.
안성 교통사고 4명 사망 '참극' … 영화같은 초스피드 질주 CCTV 영상
안성 교통사고 4명 사망 '참극' … 영화같은 초스피드 질주 CCTV 영상
사상자는 중학생 3명, 고등학생 2명으로 모두 미성년자이다.

사고 차량은 안성 시내 렌터카 업체에서 빌린 것으로 확인됐으며 렌터카 업체 관계자는 이날 새벽 면허 여부를 확인한 뒤 A 군 측에 차를 빌려줬다는 취지로 경찰에 진술했다.

경찰 확인 결과 A 군이 면허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면서 렌터카가 거짓진술을 했거나 A군이 타인 명의의 면허증을 제출했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경찰은 숨진 A 군의 혈액을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정을 의뢰, 음주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 재난안전본부 제공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