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7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새로운 경기 위원회경기도청 각 실국과 함께 이재명 당선인의 공약 이행방안 마련에 착수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인수위는 "도민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는 신념을 기본으로 모든 세부사항 짜기에 주력하고 있다.

경기 위원회의
전행정분과, 문화복지분과, 노동경제환경분과, 기획재정분과, 농정건설분과, 교육여성분과 등 6개 분과는 22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수원시 차세대융합기술원에 위치한 인수위 회의실에서 경기도청 내 유관 부서들과 각 두 차례씩 회의를 갖는다.

22
일과 26일 열리는 1차 회의에서는 경기도청의 기존 사업 보고 및 검토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오는 27
일과 28일 열리는 2차 회의에서는 이 당선인의 공약 이행 계획에 대해 구체적인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안전행정분과22일과 27일 각각 경기도청 자치행정국, 인재개발원, 균형발전기획실 내 안전행정 분야, 재난안전본부, 북부재난안전본부와 순차적으로 회의를 진행한다.

같은 날 노동경제환경분과
는 경기도청 경제실 및 공유시장경제국, 환경국, 수자원본부 및 보건환경연구원,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을, 농정건설분과는 경기도청 농정해양국 및 농업기술원, 축산산림국, 건설국 및 건설본부, 철도국, 교통국, 도시주택실을 차례로 만나 회의를 갖는다.


오는 26
일과 28일 양일간 문화복지분과는 경기도청 문화체육관광국, 보건복지국, 복지여성실내 복지 분야와, 기획재정분과는 경기도청 감사관 및 연정협력국, 대변인실 및 소통기획관, 균형발전기획실 내 기획·재정 분야, 기획재정실과, 교육여성분과 경기도청 교육협력국, 여성가족국, 복지여성실 내 여성 분야와 각 두 차례 회의를 진행한다.


이 당선인의 성남시장 재임 당시 공약 이행률은 민선
596%, 민선 694%.

인수위는
이 당선인이 "지키지 못할 것은 약속하지 않고, 약속한 것은 반드시 지킨다"는 소신을 반영해 공약한 정책의 실질적 구현 방안 수립에 초점을 두고 구체적인 로드맵을 구축할 방침이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