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현 (사진=DB)

재일교포 여배우 A씨가 16년 전 조재현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한 가운데 조재현 측은 사실 무근이며 되려 돈을 요구했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수사를 촉구하는 청원글이 올라오고 있다.

20일 SBS funE에 따르면 A씨는 16년 전인 2002년 5월경 당시 20대 초반의 나이에 연기를 가르쳐주겠다는 조재현의 말에 공사 중이던 방송사 남자화장실에서 성폭행을 당했다.

A씨는 “빠져나오려고 했지만 그러지 못했다. 조재현은 이후에도 죄책감없이 날 만졌다”라며 “주변 배우들이 조심하라고 말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그의 어머니가 이 사실을 알게 됐고 어머니는 조재현에게 찾아갔다. 무릎을 꿇고 사과하며 “요즘 부부생활이 좋지 않다”라고 말한 조재현은 이후에도 A씨를 배우로 키우겠다고 했지만 정작 활동을 못했다. 결국 일본으로 돌아갔고 지금까지 트라우마에 시달리고 있다고 말했다.

조재현 측의 입장은 달랐다. 조재현의 변호사는 이날 “합의된 성관계였으니 성폭행이 아니다. A씨는 조재현에게 3억원 상당의 금전적인 요구를 했다. 이에 공갈미수 혐의로 고소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미투 운동’이 불거지면서 돈을 목적으로 이런 행동을 취했다”라며 A씨 측이 돈을 요구해 수차례에 걸쳐 수천만 원에 달하는 돈을 송금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하지만 A씨 측은 돈이 아닌, 조재현의 진심 어린 사과를 요구한다고 전했다.

한편 조재현의 성폭행 의혹이 전해지자 20일 오후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배우 조재현 씨, 그리고 김기덕 감독 엄중한 수사 부탁드립니다”, “조재현을 사회에서 격리시켜 달라” 등 수사를 촉구하는 청원글이 올라오고 있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