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국이나 태국 등 외국 관광객들도 국내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쁘띠성형’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쁘띠성형은 기존 성형수술에 비해 수술시간 및 회복시간이 짧은 것이 특징이다. 쁘띠성형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필러 시술로 기존 성형수술보다 부담감이 적고 빠르게 성형 효과를 볼 수 있어 외국 관광객들도 많이 찾고 있다.

특히 중국이나 태국 관광객들이 한국으로 관광을 온 기간 동안 병원을 많이 찾고 있는 추세이다.

더봄의원 황인성 원장은 “중국이나 태국 관광객들도 국내에서 시술 받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며 “특히 필러는 시술시간과 회복시간이 짧기 때문에 시술에 관한 문의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황인성 원장 (사진=더봄의원)

하지만 필러 시술도 부작용의 위험이 있다. 대표적으로 멍, 염증, 부기 등과 같은 경미한 부작용이 있지만 심할 경우 피부 괴사, 피부 변색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이러한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시술 후 과격한 운동 또는 사우나 같이 몸에 열이 날 수 있는 상황을 피해야 한다. 또한 과도한 음주 역시 삼가야 한다.

아울러 황 원장은 “시술하는 의사가 얼마나 풍부한 수술 경험이 있느냐가 필러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고 말했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