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은 1일부터 731일까지 두 달 간 우체국쇼핑몰 내 경기도지사인증 ‘G마크 인증상품 특별관에서 경기 지역농산물 중 일부품목을 20%내외 할인 판매한다.

같은 기간 내 G마크관에서 2만원 이상 상품 구매고객 중 상품평 작성 고객 400명을 자동추첨해, 여행 시 유용한 만전식품 조미김 트래블팩 80g을 사은품으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경인지방우정청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우체국쇼핑몰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경기특산품을 2만원 이상 첫 구매하고 도내 우체국에 응모권을 제출하면 선착순 2000명에게 5000원 할인쿠폰을 배부한다.

3만원 이상 상품 구매고객 300명에게는 자동 추첨으로 여주농산 볶음알땅콩 600g를 지급한다.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관계자는
경인지방우정청과 협력해 의미 있는 특별판촉전을 개최했다보다 많은 고객들이 경기도지사가 품질과 안정성을 인증한 G마크 우수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수원=
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공유
  • 프린트
  1. 1

    경남, 베트남 기계박람회 참가기업 모집

    경상남도는 기계·금속 분야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2024 베트남 호찌민 기계박람회’에 참가할 도내 중소기업 6곳을 4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행사는 7월 2일부터 5일까지 호찌민 사이공 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열린다.신청 대상은 도내에 소재한 기계·금속 분야 중소기업이다. 선정된 업체에 대해 부스 임차료와 1인 편도 항공료, 통역비 50% 등을 지원한다.

  2. 2

    부산, 기업인 초청 투자유치 투어

    부산시는 지난 27일 지역 투자 의향이 있는 기업인을 초청해 투자 유치를 위한 팸투어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팸투어에는 제조업과 정보기술(IT) 등 12개 기업이 참여했다.팸투어 참가자들은 강서구 에코델타시티와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부산항 북 홍보관 등을 견학했다. 부산시는 스마트시티, 물류, 금융 등 지역이 가진 강점을 토대로 기업과 교류를 강화할 방침이다.

  3. 3

    경북 "육아 단축근로 맘껏 써도 소득보전"

    경상북도가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제도 확산을 위해 전국 최초로 근로자 소득 보전 제도를 도입한다. 경상북도는 정부 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육아기 단축근로 근로자에게 월급을 보전해주는 제도를 전국 최초로 시행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은 만 8세 이하(초등학교 2학년)의 자녀를 둔 근로자가 육아를 위해 주당 근로시간을 15~35시간으로 단축할 수 있는 제도다. 현재 육아기 근로시간을 단축한 근로자의 소득 보전을 위해 정부는 주당 최초 5시간(올해 7월부터는 10시간)까지 월 기준급여 200만원 한도로 통상임금의 100%를 지원하고 있다. 그러나 월 급여가 200만원을 초과하는 근로자는 임금 전액을 보전받지 못한다. 경상북도의 새 제도 도입으로 이런 문제가 해소될 전망이다. 예컨대 300만원을 받는 근로자가 5시간을 단축해 주 35시간을 근무하면 회사에서 급여로 262만5000원을 받고 정부 지원금 25만원을 수령했지만, 앞으로는 도가 12만5000원을 보전해 월급 300만원 전부를 그대로 받을 수 있다. 경상북도는 이와 함께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제도를 적극 시행·장려하는 기업에 중소기업 육성자금 우대, 공모사업 선정 시 가점 부여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방침이다.회사 사정상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제도를 활용하지 못하거나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제도를 이미 써버린 근로자를 위해 ‘초등맘 10시 출근제’도 추진한다. 안동=오경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