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로부터 '이달의 히어로' 상장을 받는 '고의 교통사고 의인' 한영탁 씨(오른쪽). bhc치킨 제공
bhc로부터 '이달의 히어로' 상장을 받는 '고의 교통사고 의인' 한영탁 씨(오른쪽). bhc치킨 제공
고의로 교통사고를 내 더 큰 참사를 막은 '의인' 한영탁 씨(46)에게 따뜻한 후원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번에는 치킨 수백 마리를 무료로 먹을 수 있는 상품권이 전달됐다.

bhc치킨은 한씨를 '이달의 bhc 히어로'로 선정하고, 감사의 뜻으로 상장과 치킨 상품권 200장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한씨는 지난 12일 제2서해안고속도로 조암나들목 인근에서 자신의 투스카니 차량으로 중앙분리대를 고의로 들이받아 멈추지 않는 차량을 막아 세운 뒤, 운전자를 무사히 구해낸 바 있다.

이 같은 소식이 알려진 뒤 경찰과 국내 각 기업은 한씨에게 표창은 물론 신형 차량까지 제공하기로 하는 등 잇따라 손을 내밀고 있다.

bhc치킨은 "위험한 고속도로에서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사고 현장을 자신의 차량으로 막아 세운 한 씨의 용기가 우리 사회에 큰 감동을 줬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bhc 히어로'는 사회에 귀감이 되는 선행과 의로운 일을 한 시민을 찾아 기리는 사회 공헌활동이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