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노후 대비 재테크 세미나 6월15일 개최
한경닷컴 주최· MDRT 후원, 금융투자협회 불스홀
"저성장 고령화 시대, 인생 후반 어떻게 준비할까"
100세 시대, 노후 대비 재테크 어떻게 할 것인가 … 한경닷컴 주최
대한민국 경제가 침체 국면에 들어갔는지를 놓고 경기 논쟁이 한창이다. 경제 전문가들 사이에도 ‘낙관’과 ‘비관’이 엇갈리지만, 우리 경제가 저성장기에 진입하고 있다는 데에 큰 이견은 없는 듯하다. 우리나라는 2006년 1인당 국민소득 2만 달러대에 올라선 뒤 11년째 3만 달러 벽을 넘지 못하고 있다.

저성장, 저출산, 고령화 시대를 맞아 보통 사람들의 고민이 깊어가고 있다. 특히 경제활동 은퇴 후 기간이 길어지면서 중장년층들의 노후 대비 부담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2016년 기준 우리나라의 평균 기대 수명은 여성 85.4세, 남성 79.3세로 조사됐다.(통계청)

한경닷컴은 노후 대비에 관심이 많은 독자들을 위해 6월15일 서울 금융투자협회에서 <100세 시대, 노후 대비 재테크 세미나>를 MDRT(백만달러 원탁회의) 후원으로 개최한다. 보험, 부동산, 증권 업계의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나와 인생 후반을 준비할 수 있는 재테크 비법을 알려준다. 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는 보험설계사들로부터 ‘명예의 전당’으로 불리는 권위 있는 협회이다.

이번 세미나는 오후 2시 조항준 피닉스컨설팅그룹 대표의 ‘연금 보험, 필히 이것만은 알고 가입하자’로 막을 올린다. 이어 △100세 시대 대비, 종신보험 가이드(백찬현 푸르덴셜생명 LP) △노후 생존전략, 왜 부동산인가(신은정 건국대학교 부동산대학원 교수) △노후 준비를 위한 재무설계 · 주식투자 전략(홍춘욱 키움증권 투자전략팀 수석연구원) 순이다.
100세 시대, 노후 대비 재테크 어떻게 할 것인가 … 한경닷컴 주최
세미나 참가 희망자는 한경닷컴 마케팅본부 최선택 사원(02-3277-9960)에게 문의하면 된다. 아래 신청 페이지에서 직접 등록해도 된다. 노후 대비 재테크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

▶ 참가 신청하기

최인한 한경닷컴 이사(일본경제연구소장) janu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