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특집 '쥬라기캅스 특별판', 첫 방영과 동시 최고 시청률 기록
5월 5일 KBS 1TV에서 첫 선을 보인 <쥬라기캅스 특별판>이 첫 방영과 동시에 케이블 tv 동시간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KBS에서 애니메이션으로서는 이례적으로 50분물로 편성하였고, 별도의 홍보와 인지도 없이 KBS 유명 변신로봇 애니메이션과 비슷한 시청률을 기록함은 물론, 5월 6일, 7일 연속 방영한 케이블 채널 대교어린이TV에서는 해당 타겟인 4-7세(3.516) / 4-12세(1.39)에서 2위, 4-9세(2.183)에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AGB닐슨)

<쥬라기캅스 특별판>은 대교어린이TV에서 5월 한달 동안 집중 편성되어 있으며, 대교 마이다스리조트에서 가정의달 특별 상영회를 진행, 아이레벨 트라움벨트에서는 5월 5일부터~ 20일까지 매 주말6시부터 한시간 동안 특별 시사회가 열리고 있다.

<쥬라기캅스> TV시리즈(11분*52편)시즌1.2 구성으로 시즌1이 7월 첫 주 KBS 방영을 시작으로 대교어린이TV, 애니맥스, 재능TV에서 순차적으로 방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미 다수의 품목 상품화 논의가 진행 중이며, 식품 브랜드 하림, NC다이노스 등과의 업무협약으로 방영과 동시에 다채로운 마케팅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쥬라기캅스는 광주제작사인 스튜디오 버튼이 기획과 제작을 진행하고, 대교위풍당당콘텐츠 코리아 투자조합이 메인투자 ,마그나 아시아 문화중심도시 육성펀드, KTH가 투자했으며,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제작지원을 받은 2018년도 최고 기대작이다.

정글에서 살아남기 메인 완구사로 유명한 주영이앤씨가완구 기획에 참여하고, 메인 완구 개발과 유통을 진행하고 있으며, 완구설계는 일본 반다이계열사가 참여하여, 완구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오는 8월 메인완구를 출시할 예정이다.

11분 30부작으로 구성된 쥬라기캅스 시즌1은 7월 KBS1TV에서 정식으로 방송될 예정이며,첫 방송 이후 우수한 스토리와 퀄리티로 많은 라이선스문의를 받고 있어, 콘텐츠 업계에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