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대부해솔길 1코스, 한국관광공사 '5월의 걷기여행길' 선정
한국관광공사가 '5월의 걷기여행길'로 추천한 안산 대부해솔길 1코스의 모습. 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는 대부도에 위치한 대부해솔길 1코스가 '한국관광공사 추천 5월의 걷기여행길'에 선정됐다고 11일 발표했다. 대부해솔길은 전체 7개 코스로 구성됐으며 옛부터 있던 오솔길과 해안가 길을 따라 바다가 어우러진 풍광을 감상하며 대부도를 한 바퀴 돌도록 조성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매월 각 지역별 여행하기 좋은 걷기여행길을 선정한다. 5월에 추천하는 걷기여행길은 싱그러운 봄 날씨와 어울리는 길로 대부해솔길 등 총 7곳이 선정됐다.

이달의 추천길은 총 12개 광역단위 지자체로부터 총 38개 걷기코스 추천을 받아 걷기 관련 전문가, 여행작가 등으로 구성된 분기별 민간자문회의를 통해 선정된 길을 매월 현장모니터링을 통해 검증 후 최종 선정된다.

시의 대부해솔길은 대부도관광안내소를 출발해 24시 횟집에 이르는 1코스로 대부해솔길의 백미로 손꼽힌다.

넓게 펼쳐진 서해 갯벌을 곳곳에서 만나게 되고, 바다와 어우러진 빽빽한 해송 숲도 볼거리다.

북망산과 구봉도, 낙조전망대의 조망이 빼어나고, 구봉약수터를 비롯한 작은 해안이 주는 정취 또한 빠질 수 없는 즐거움이다. 북망산과 구봉산, 돈지섬 세 곳의 산을 넘나들지만 높이가 낮고, 오르내리기도 수월하다. 전체 11.3km4시간이면 넉넉하다.

이기용 대부해양관광본부장은 안내체계 구축 및 걷기코스 안전점검 등의 조치에 만전을 기하여 걷기여행객들의 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달의 추천길로 선정된 길은 두루누비(durunubi.kr)’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안산=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