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광주 집단폭행 사건 피의자 2명이 추가로 구속됐다.

광주 광산경찰서는 5일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공동상해) 혐의로 조사 중인 7명 중 한모(25)씨와 이모(29)씨 등 2명을 추가로 구속했다.

이씨 등은 지난달 30일 오전 6시 28분께 광주 광산구 수완동 한 도로 옆 풀숲에서 A(31)씨를 집단으로 폭행하고 A씨의 다른 일행을 폭행하는 데도 가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앞서 지난 2일 폭행을 주도한 박모(31)씨 등 3명을 먼저 구속하고 4명은 불구속 상태로 수사 중이었다.

경찰은 지난 3일 오후 이씨 등 2명에 대한 사전 구속영장을 신청, 이날 오전 광주지방법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거쳐 이들을 추가로 구속했다.

경찰 관계자는 "최초로 확보한 식당 CCTV 영상에는 폭행을 말리거나 멀리 떨어져 있는 모습만 찍힌 피의자도 있었지만 추가 확보 영상들을 분석해 이씨 등이 적극적으로 폭행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인근 술집에서 술을 마신 뒤 택시 탑승 문제를 놓고 시비가 붙어 A씨 친구 한 명을 폭행하고 뒤늦게 밖에 나온 A씨를 집단 폭행해 실명 위기에 처하게 했다.

집단폭행을 한 일행은 남성 7명, 여성 3명 등 10명이었고 A씨 일행은 남성 3명과 여성 2명이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