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책신사고의 신사고아카데미가 ‘2018 쎈수학 전국 성취도 평가(SSMA)’에 응시할 초중등학생을 모집한다.

신사고아카데미는 초중등 학생들의 수학 실력을 전국 단위로 검증해볼 수 있도록 매 학기마다 성취도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매 회 참가 학생이 증가해 이번에는 응시 학년을 확대했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으며, 초등 1학년~중등 3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회원 여부에 관계없이 전국 쎈수학러닝센터나 스마트쎈클래스에서 6월 11일부터 22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평가일은 응시자가 6월 25일부터 7월 2일 사이의 날짜 중 선택하면 된다. 90분 동안 해당 학년 1학기 분량에 대한 문제가 주어진다. 학생들의 실력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기본, 응용, 심화 등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가 출제된다. 7월 3일 개별 성적과 분석표가 제공되고 각 센터 전문 강사들이 일대일 분석과 학업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장용석 쎈러닝센터사업본부 본부장은 “최근 학교 시험이 축소되면서 학생들이 수학 실력을 확인해볼 기회가 줄어들고 있어 전국 단위 평가에 대한 문의와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며 “이번 평가를 통해 취약점을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을 효율적으로 학습해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동윤 기자 oasis93@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