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우 세운철강 대표
신재우 세운철강 대표
부산의 대표적 중견기업인 세운철강과 삼정의 창업주 2세가 잇달아 대표에 오르며 차세대 경영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들 기업은 당분간 부자 또는 전문경영인이 함께 경영하면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23일 부산지역 상공계에 따르면 세운철강은 신정택 회장의 장남 신재우 부사장(42)이 대표에 취임했다. 신 회장 동생인 신종택 전 대표는 부회장직을 유지하며 회사 경영에 참여한다.

신 대표는 미국 존슨앤드웨일스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2005년 경영지원부 사원으로 세운철강에 입사했다. 부장 부사장 등을 거쳐 입사 13년 만에 대표에 올랐다. 그는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을 지내는 등 부산 대표 기업인으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부친을 보좌하면서 경영 전면에 나설 계획이다. 신 대표는 “대표에 올랐지만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며 “겸손한 자세로 배워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지역 대표 건설사 중 한 곳인 삼정도 2세 경영의 출발을 알렸다. 이근철 회장의 아들 이기환 씨(39)는 지난 1월 삼정 대표에 올랐다. 이 대표는 수도권 대형 건설사에서 일한 경력을 바탕으로 자회사인 코아건설과 지씨건설 대표로 경영수업을 해왔다. 그는 건축·아파트·토목 공사 등 건설사 경영 전반을 배워나갈 계획이다.

부산의 한 상공인은 “차세대 기업인이 다양한 자리에서 경영 수업을 받고 있어 부산 상공계에 차세대 경영체제가 정착되는 변혁의 시기가 머지않았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