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이정환)는 주택금융 분야 지식과 상반기 신입직원 채용정보 등을 제공하는 ‘재밌지예(才美之例) 주택금융 강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재밌지예(才美之例)는 부산지역 사투리인 ‘재밌지예’의 소리와 ‘재능(才)기부를 통한 아름다운(美) 사회를 꿈꾸는 공기업의 본보기(例)’라는 의미를 결합한 것으로, 주택금융 분야의 지식을 나누며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24일부터 5월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2018년도 신입직원 채용설명회 △주택금융 관련 강좌 △20분만에 공사업무 맥(脈) 잡기 등 총 3개의 주제로 구성돼 있다. 올해는 지역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지난해보다 부산지역 개최 횟수를 확대해 실시한다.

강좌는 24일 오후2시부터 4시까지 부산대 본관 3층 대회의실,2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부경대 도서관 2층 영상세미나실,5월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연세대 공학원 대강당,5월4일 오후2시부터 4시까지 성균관대 경영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공사 홈페이지(www.hf.go.kr)를 통해 사전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다.행사 당일 현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 “참석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서울과 부산의 대학교에서 강좌를 개최한다”며 “공사의 신입직원 채용설명회를 동시에 진행하는 만큼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