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광주 지역의 심한 미세먼지로 KBO리그 경기가 취소됐다.

15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릴 예정이던 KIA 타이거즈와 롯데 자이언츠의 KBO리그 경기가 미세먼지 탓에 취소됐다.

광주 지역엔 이날 오후 1시를 기해 미세먼지 경보가 내려졌다. 미세먼지 경보는 대기 중 입자 크기 10㎛ 이하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300㎍/㎥ 이상 2시간 지속할 때 발령한다. 광주지역 대기관측소에서 측정한 1시간 평균 미세먼지 농도는 낮 12시 331㎍/㎥, 오후 1시 422㎍/㎥다.

김용희 경기 감독관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열릴 예정이던 KIA와 롯데의 경기 시작을 지연시키며 미세먼지 농도 추이를 지켜봤다. 동시에 전광판을 통해 광주 지역에 미세먼지 경보가 발령 중이어서 경기 진행 여부를 판단 중이라는 소식을 전했다. 결국 오후 2시 28분을 기해 경기를 취소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미세먼지 나쁨 상태가 유지될 것이라는 예보에 따라 취소했다"고 설명했다.

두 팀은 전날 우천 취소에 이어 2경기 연속 맞대결이 무산됐다. 휴일을 맞아 챔피언스필드를 찾은 많은 관중은 미세먼지만 마시고 발길을 돌려야 했다.

KBO리그는 지난 6일 미세먼지 영향으로 잠실(NC-두산), 수원(한화-kt), 인천(삼성-SK) 경기가 사상 처음으로 취소된 바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