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수화상담사 배치해 각종 금융상품 및 서비스 상담
‘보이는 ARS, ’음성인식 ARS‘, ’점자 보안카드‘ 등 금융취약계층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부산은행,청각장애 고객을 위한 수화상담 서비스 시행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고객중심경영의 실천과 청각장애 고객에 대한 금융편의 제공을 위해 ‘수화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부산은행의 ‘수화상담 서비스’는 국가공인 수화통역사 자격증 보유한 전문상담사를 배치하고 인터넷 화상연결을 통해 각종 금융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상담을 진행한다.

부산은행 전 영업점에 설치되어있는 ‘행복한 금융 맞춤창구’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부산은행 홈페이지(www.busanbank.co.kr)에서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청각장애 고객을 위한 ‘보이는 ARS’, 시각장애 고객을 위한 ‘음성인식 ARS’와 ‘점자 보안카드’, 고령 고객층을 위한 ‘쉬운 말 서비스’, ‘어르신 전용 바로상담’, ‘큰 글씨 ARS안내장’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금융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박희두 BNK부산은행 고객상담부장은 “상대적으로 금융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청각장애 고객에게 더욱 쉽게 금융에 다가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경영의 실천을 위해 금융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제도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은행은 지난 2월, 고객센터 전산시스템을 전면 교체해 상담사 연결 대기시간을 대폭 단축했다.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 상담과 상담 품질 향상을 위해 지식관리시스템을 개선하는 등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