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에 출연했던 정신과 전문의 김 모 씨 성폭행 혐의 수사중
무한도전에 출연했던 정신과 전문의 김 모 씨 성폭행 혐의 수사중
배우 유아인의 SNS 발언을 두고 '경조증'이라고 진단해 논란을 일으킨 정신과 전문의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대구 수성경찰서는 우울증 치료를 받으러 온 30대 여성환자를 성폭행한 혐의로 김현철(45)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입건, 조사 중이라고 4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김 씨는 지난해 6~8월 우울증 치료를 받은 여성에게 ‘치료 과정의 일환’으로 성관계를 제안해 수 차례 관계를 가진 혐의다.

피해자 A씨는 “치료 과정에서 성관계를 제안했는데 의사와 환자 관계에서 이를 거절할 수 없었고, 심각한 정신적 충격을 받았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조만간 김 씨를 소환해 사실여부를 확인한 뒤 형사처벌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김 씨는 2013년 MBC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해 명성을 얻었다.

김 씨는 당시 무한도전 멤버들과의 상담에서 정신건강을 이유로 활동중단을 선언했던 정형돈에 대해 "교감, 부교감 신청 수치 모두 낮다는 걸로 나왔다. 교감은 생존에 필요한 신경이다. 부교감은 공포나 분노를 달리해주는 신경인데 두 신경의 균형이 맞지 않으면 불안을 느낀다"고 말해 관심을 끈바 있다.

김 씨는 지난해 11월 자신의 트위터에 영화배우 유아인에 대해 “급성 경조증의 의심된다”는 글을 올려 ‘유아인 경조증’ 논란을 일으켰다.

신경정신의학회는 지난달 정기대의원회의를 열어 김 씨를 제명하고, 의사협회에도 제명을 건의키로 했다.

김 씨는 A씨 성폭행 논란에 대해 “성폭행 사실이 없으며, 지난해 말 그만둔 일부 직원들이 음해하는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