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블록체인, 드론, 가상현실(VR) 등 최근 주목받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의 이해를 위해 경기도 지식(www.gseek.kr)8개 온라인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2일 발표했다.
경기도 무료 온라인평생학습사이트 지식(GSEEK)도내 청년층의 취.창업역량 강화를 위해 4차 산업 용어사전 4차 산업혁명, 세상을 바꾸는 미래기술 경기도, 블록체인 혁명을 선도하라 현실과 상상의 연결 - 가상현실(VR) 내 삶을 바꾸는 생활 속 데이터 과학 날아라 슈퍼드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인문학으로 보는 4차 산업혁명 등의 강의를 마련했다.

해당 강의는 지식
(www.gseek.kr) 사이트에서 상시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4
차 산업 용어사전, 4차 산업혁명, 세상을 바꾸는 미래기술 과정은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기본개념과 함께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미래사회 대비를 위해 이 시대 청년 및 경영자들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 지 알려준다.


이와 함께 사물인터넷
(IoT),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자율주행자동차, 빅데이터, 3D프린팅, 핀테크 등 4차 산업시대를 대표하는 7대 기술산업의 기본개념과 활용사례도 배울 수 있다.

'경기도, 블록체인 혁명을 선도하라과정은 비트코인의 기반기술로 화제가 되고 있는 블록체인의 기본적인 개념과 작동원리,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각 산업군의 실제사례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현실과 상상의 연결- 가상현실(VR)’은 산업, 교육, 문화는 물론 의료현장에 이르기까지 우리 일상 깊숙이 들어온 가상현실의 적용 사례와 기술 원리를 배우고, 일반인들도 가상현실 동영상을 제작해볼 수 있는 간단한 팁을 제공한다.


내 삶을 바꾸는 생활 속 데이터 과학은 미래를 미리 열람할 수 있는 거대한 도서관 데이터 과학이 일상생활 속에서 어떻게 수집.분석.사용되는지 알려준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은 창의적 아이디어와 혁신적 기술로 세계시장을 움직이고 있는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들의 비즈니스 사례를 배울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최근 국내 주요 기업들의 공채 전형에서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구직자의 소양을 묻는 기조가 종전 대비 늘어나고 있다이번 강의를 통해 들어는 봤지만 설명하기 쉽지 않았던 4차 산업 혁명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www.gseek.kr) 회원가입 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오는 30일까지 과정 수강 후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도서상품권(3만원)을 증정한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