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청년 창업자에 '청년바람지대' 공간 무상임대
수원시가 청년 창업자 활성화를 위해 오는 4월부터 무상임대 지원하는 '청년바람지대' 사무실 모습. 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가 사무 공간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 준비 청년들에게 ‘청년바람지대’의 공간을 무상으로 임대한다. 이는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입주 후에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시는 입주 공간은 청년바람지대(팔달구 행궁로) 내 ‘코워킹룸’(66㎡)으로 6팀(개인·단체)을 선발하며 입주 기간은 오는 4월2일부터 12월28일까지라고 2일 발표했다.

입주 대상은 대표자가 수원에 거주하는 창업자·예비창업자(만 19~39세)이고 사업자·단체로 등록한 지 3년 이하인 초기 창업체 혹은 예비창업자가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수원 청년바람지대 홈페이지(http://www.swyouth.kr) 회원으로 가입해야 한다.

입주 희망 사업체·단체는 청년바람지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오는 28일까지 전자우편(swwishzone@gmail.com)으로 지원해야 한다. 평가 기준은 ▲역량·의지(40점) ▲사업·활동계획(30점) ▲기대가치(20점) ▲지원 취지(10점) 등이다.

입주 후에는 수원시청년지원센터 청년 관련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수원청년 아카데미 오프라인 교육’(청년 기업가 정신) 6회를 받아야 한다.

또 한 달에 한 번 코워커(함께 일하는 사람) 정기모임에 참석해야 한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