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규직 해고 통보를 두고 노사분규를 겪고 있는 한국지엠(GM)의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사측이 이른바 '용역 깡패'를 투입해 노조탄압을 시도했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한국지엠 사측 '용역 깡패' 투입해 노조탄압 시도"
한국지엠 창원비정규직지회는 6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용노동부가 나서 한국지엠 사측의 '용역 깡패' 투입 행위를 처벌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지난 5일 한국지엠 창원공장에 용역 깡패로 보이는 4명이 투입됐다"며 "사측이 사무보조요원 명목으로 용역 깡패를 투입한 것으로 이들은 조합원들에게 욕을 하며 시비를 걸고 동영상을 찍으며 자해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심지어 얼마 전 새 사장이 겉옷 가운데에 구멍을 뚫고 몰래카메라를 숨겨 조합원을 찍다가 발각되기도 했다"며 "고용부는 무법천지가 된 현장에 대해 당장 조처를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한국지엠 사측의 해명을 듣기 위해 수차례 연락을 시도했으나 전화를 받지 않았다.

판매 부진 등으로 '철수설'에 시달리는 한국지엠은 작년 부평공장과 창원공장 등에서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근무하는 4개 공정을 인소싱(아웃소싱 업무를 다시 사내 정규직에 돌리는 것)을 하겠다고 노조에 통보했다.

이에 비정규직 노조 조합원 전원이 고용 보장을 요구하며 부분파업에 돌입했으며 창원공장 내에서 천막 농성도 하고 있다.

비정규직 노조는 파업을 유지하며 사측의 인소싱 방침과 출입금지 가처분신청을 규탄하는 집회를 이어갈 계획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