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맨 뒷줄 가운데)이 국악영재 경연대회 수상 팀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크라운-해태 제공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맨 뒷줄 가운데)이 국악영재 경연대회 수상 팀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크라운-해태 제공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지난 21일 경기 양주시 연수원에서 ‘제5회 모여라! 국악영재들’ 경연대회를 열었다. 국악의 미래를 이끌 국악영재를 발굴하는 프로젝트로 민간기업이 개최한 최대 규모의 국악 경연대회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전국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국악팀이 참가해 악기, 소리, 연희, 무용 등 전통국악 13개 부문에서 경합했다. 국악 명인들의 심사를 통해 부문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22개 팀이 선정됐다. 악기부문 대상은 우리소리 찾아가는 아이들(관현악), 소리부문 대상은 정가단 아리(정가), 청주 산유화 어린이 민요합창단(민요), 판세상’s 아이들(국악동요), 우리소리사랑(병창)이 받았다.

경연대회 입상팀과 대상 수상팀에는 총 1억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입상한 국악팀들에는 크라운-해태제과가 주최하는 ‘창신제’, ‘영재국악회’ 등 다양한 국악 무대에 오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크라운-해태제과 관계자는 “공연 기회가 부족해 마음껏 재능을 펼치지 못했던 국악영재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국악 꿈나무를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