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의원 (사진=나경원 SNS)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tbs 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MB정부에 집중되는 검찰 수사에 의문을 제기했다.

이날 나 의원은 “이 전 대통령은 계속해서 수사 대상이었다”고 언급하며 “박근혜정부에서는 자원외교, 이번 정부에서는 국가정보원에 다스까지 하다 안 되니까 특활비까지 갔다”며 현 검찰수사에 대한 반감을 표현했다.

나 의원은 “이제는 많은 국민이 적폐청산을 이유로 계속되는 수사에 피로감을 느끼는 것 같다. 정치보복이라는 이야기가 설득력을 얻고 있으며 어제 메시지도 결국 정치보복 아니냐는 것이었다”고 말하며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가 반감을 사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나 의원은“박근혜 전 대통령과 이 전 대통령, 두 명만 포토라인 세우면 끝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고 덧붙이며 적폐청산의 대상이 보수 정권에만 맞춰진다고 꼬집었다.

이어 나 의원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국정원 특활비 문제는 왜 안하나? 검찰 수사를 더 지켜보자. 전전 정부, 전전전 정부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다”면서 검찰 수사의 공정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한편 이 전 대통령은 전날 기자회견을 열어 국정원 특활비 수수 의혹 등 검찰 수사와 관련해 “많은 국민이 보수를 궤멸시키고 이를 위한 정치 공작이자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에 대한 정치보복이라고 보고 있다”라고 밝혔다.
나경원 의원 (사진=나경원 SNS)


박미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