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청, '수능 연기' 고액특강 단속… 업계도 자제 목소리
대학수학능력시험 연기로 수험생들에게 생긴 일주일의 시간을 이용한 '고액특강' 주의보가 떨어졌다.

최근 서울 강남지역 학원가를 중심으로 소위 '지진특강'으로 불리는 고액특강들이 개설됐다는 소문이 확산하자 서울시교육청이 단속에 나섰다.

서울시교육청은 17일 산하 11개 교육지원청에 공문을 보내 수능연기를 틈타 정해진 교습비 이상을 받고 특강을 여는 학원이 없는지 점검해 적발되면 행정조치하라고 지시했다.

최근 온라인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수능이 미뤄진 기간을 이용한 고액특강이 열리고 있다는 소문이 돌았다.

특강비가 '하루 10만원, 일주일에 70만원'이라고 구체적인 액수가 제시된 글도 있었다.

또 '족집게'로 소문난 강사들이 10명 안팎의 학생을 모아놓고 하루 2∼4시간만 강의하고 1인당 수백만원에서 1천만원을 받아간다는 얘기가 학부모들 사이에서 나오기도 했다.

학원업계 관계자들은 이러한 '고액 지진특강'이 불가능할 뿐 아니라 수험생들에게 도움도 안 된다고 지적한다.

강남지역 학원가를 담당하는 교육지원청 한 관계자는 "수능연기가 학원들도 전혀 예상치 못한 일이다 보니 대부분 학원이 특강 같은 것을 열 엄두를 못 내고 있다"면서 "학생들도 공부를 마무리하는 기간으로 생각하고 대체로 새로 수업을 듣기보다 자습을 선호하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실제 여부와 상관없이 고액특강이 학원 등 사교육이 몰린 서울과 대도시 수험생들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는 여론이 일자 학원업계도 자정에 나섰다.

이날 한국학원총연합회는 회원들에게 "평생교육기관으로서 학원의 역할과 책임을 잊지 말아달라"면서 수능연기를 이용한 홍보를 자제해달라고 요청했다고 밝혔다.

학원총연합회는 입시학원을 비롯해 8만5천개 학원이 가입된 단체다.

한편 연합회는 회원들이 자습실을 개방하고 보충학습을 제공하는 등 수험생 편의 지원에 나서도록 시·도지회와 11개 계열협의회를 통해 요청했다고도 밝혔다.

박종덕 회장은 "지진으로 수능이 연기되면서 수험생들이 많이 불안해하고 있다"면서 "학원들도 수험생들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