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별 영어 독해교재 '중학교 독해를 싹' 시리즈 출시
교육출판기업 ㈜백발백중이 예비 중학생~예비 고등학생 대상 단계별 영어 독해교재 ‘중학교 독해를 싹’(리딩싹)을 출시했다. 5권으로 이뤄진 리딩싹 시리즈는 흥미로운 주제의 지문으로 독해력과 함께 다양한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교재는 학년별 맞춤형 학습에 역점을 뒀다. 예비 중학생과 중1 대상 스타터 레벨에선 단어와 문법을 토대로 독해의 기초를 다진다. 레벨 1~2는 중1 중반~중3 초반이 대상. 중등 내신 유형 각종 문제풀이를 비롯해 교과서 핵심구문을 바탕으로 한 쓰기, 작문을 통해 서술형과 수행평가에도 대비할 수 있게끔 구성했다. 레벨 3은 대학수학능력시험 맛보기가 필요한 중3을 위한 기출문제 위주로 꾸몄다. 레벨 4는 예비 고교생에 초점을 맞췄다. 18가지 수능 유형에 대한 풀이 비법과 최근 5년간 모의평가 기출 및 변형문제를 수록했다.

내신과 수능 영어 동시 대비가 가능한 강점이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특히 내년부터 고교에 적용되는 2015년 개정 교육과정을 충실히 반영해 ‘읽기’와 ‘쓰기’에 중점을 둬 교재를 설계했다는 설명이 뒤따랐다.

백발백중 영어교육연구소는 “학년별로 달라지는 학생들 니즈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기존 독해교재와 차별화했다”며 “올해 수능 영어가 절대평가로 바뀌지만 준비를 소홀히 하면 곤란하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높은 상위권 대학 수시전형의 경우 1등급을 못 받으면 합격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출시를 기념해 각종 이벤트도 선보인다. 리딩싹 교재를 들고 촬영한 사진을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리는 인증샷 이벤트, 교재를 무료 체험할 수 있는 서평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온라인 서점 예스24와 인터파크를 통해 공부방이나 소규모 학원 교사에게 교재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추가됐다.

이벤트 당첨자는 백발백중 홈페이지에 발표하거나 개별 통보한다. 당첨자에게는 교재 외에 문화상품권, 아이스크림 기프티콘 등의 선물도 증정한다. 이벤트 참가 방법과 관련 일정 등은 백발백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