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셰어하우스 전문가 과정 2기

1인 가구가 급증하면서 셰어하우스가 떠오르고 있다. 한경아카데미는 셰어하우스 전문가 제2기 과정을 8월29일부터 9월26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에서 개강한다. 커리큘럼은 ‘셰어하우스 개념 및 주택시장 동향’과 ‘해외 셰어하우스 성공 전략 사례 분석’ ‘셰어하우스 개발 프로세스’ ‘국내 셰어하우스 개발 유형’ ‘셰어하우스 기획 사례’ ‘셰어하우스 세금·절세 방안’ ‘셰어하우스 운영 전략’ ‘셰어하우스 공간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 등을 소개한다. 강사진은 김경민 서울대 교수와 이상욱 어반하이브리드 대표 등 셰어하우스 분야 전문가로 구성한다. 수업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5회차에 걸쳐 진행한다. 교육비 70만원. 이달 말까지 신청하는 얼리버드에게는 65만원으로 할인해준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제13회 경영빅데이터 분석사 시험

한국경제신문사는 9월9일 오전 10시 전국 고사장에서 제13회 경영빅데이터 분석사 시험을 치른다. 시험은 1급 경영빅데이터 분석사(중급)와 2급 경영빅데이터 분석사(기본)로 나눠 한다.

1급 시험은 5지선다 객관식 45문항, 2급은 5지선다 객관식 75문항을 80분 이내에 풀어야 한다. 1급시험은 빅데이터 기획 방법론과 빅데이터 분석 기법, 빅데이터 프로젝트 관리, 빅데이터 기획, R에 대한 지식을 검증한다. 2급은 빅데이터 이해와 빅데이터 활용, 빅데이터 기획, 빅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기술에 관한 문제를 출제한다. 1급 응시자격은 2급 취득자에 한해 가능하다. 합격자는 9월18일 발표한다. 경영빅데이터분석사 홈페이지(www.bigtest.or.kr/academy/main/index.php)를 통해 접수한다. 응시료 5만원(2급).

7시간 완성 기초세무 실무과정

7시간 만에 기초 세무를 완성하는 프로그램이 개설된다. 한경아카데미는 21일 오전 9시30분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에서 오종원 회계사를 초청해 ‘7시간 완성 기초세무 실무과정’을 연다. 교육 내용은 △법인세와 소득세, 상속증여세법상의 절세전략 사례 해설 △세금계산서의 교부 등에 필요한 부가가치세 규정 설명 △경비지출시 영수증 관리방안 설명 △세무조사와 상속 증여관련 세금지식 설명 △올해 신설된 업무용 차량 세무관리 절세 전략 사례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비 16만원.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맛보기 강좌를 볼 수 있다.

새정부 노동정책과 노동조합법 실무

새 정부의 노동정책과 노동법 쟁점을 해설하는 프로그램이 개설된다. 한경아카데미는 21일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에서 김광욱 노무사를 초청, ‘새정부 노동정책과 노동조합법 실무’ 강좌를 개강한다. 하루 완성으로 계획된 이날 강의에서는 노조 활성화와 근로자 참여 활성화 정책, 부동노동행위 근절 정책, 인권경영 노동행정 개선 정책, 노동법 준수 강화 정책, 비정규직 제로 정책 등을 소개한다. 리스크 대응이 필요한 인사노무 관리자와 노사관계 담당자, 노동정책 이슈와 이해가 필요한 경영자 30명을 대상으로 한다.

한성기업, 크래미 캐릭터 공모전

한성기업이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경닷컴이 후원하는 ‘2017 크래미 캐릭터 공모전’이 7월1일부터 28일까지 열린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에서 게맛살의 대명사처럼 사용되고 있는 크래미의 캐릭터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 캐릭터 활용을 통해 다각적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해 기획했다.

공모전 주제는 질 좋은 재료로 만든 국민 간식 크래미를 잘 표현하는 ‘캐릭터 디자인’이다. 창조적인 생각을 표현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한국경제 알림·이벤트 페이지(event.hankyung.com)에 접속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신청하면 된다.

수상자는 8월11일 한국경제 알림·이벤트 페이지 및 한성기업 홈페이지·블로그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HS마켓 상품권 20만원, 한성기업 3개월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우수상 수상자와 예선 통과자에게도 상금 및 HS마켓 상품권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