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70회를 맞이하는 칸 국제영화제 단편영화부문 초청작 <김감독> 참가 지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칸 국제영화제 초청작 참가지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제 70회 칸 국제영화제 비경쟁 단편영화부문 초청작인 <김감독>(감독 김미경)의 영화제 참가를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해외 유수영화제에 작품이 초청됐지만 참가비 마련이 쉽지 않은 독립영화 감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2017 유수영화제 초청작 참가지원 사업>을 기획했다.이날 개막한 제 70회 칸 국제영화제를 시작으로, 제 52회 카를로비 바리 국제영화제, 제 70회 로카르노 국제영화제, 제 74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제 42회 토론토 국제영화제에 초청된 작품 중 영화제로부터 초청비를 받지 못한 작품에 왕복항공비와 작품 홍보물 제작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칸 국제영화제 초청작 참가지원
첫 지원 작품으로는 제 70회 칸 국제영화제 비경쟁 단편영화부문 초청작 <김감독>이 선정됐다. 부산 출신 김미경 감독이 연출한 단편영화 <김감독>은 불안한 미래를 걱정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번 더 도전해보자’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자전적 작품이다. 해당 작품은 스크리닝이 확정돼 오는 24일 현지시각 오후 6시 25분부터 ‘Palais H’관에서 상영된다. 김미경 감독을 비롯한 스탭들은 영화제에 참가해 쇼트필름코너 부스홍보, 작품 스크리닝 참가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앞으로도 잠재력을 가진 신예 감독들의 국제무대 진출을 지원하고 글로벌 네트워킹 구축 기회를 제공해 한국영화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2017 유수영화제 초청작 참가지원 사업>은 오는 6월 30일에 개막하는 제 52회 카를로비바리 국제영화제 초청작을 6월 중에 접수받아 지원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