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경DB
사진=한경DB
'비선 실세' 최순실 씨와 조카 장시호 씨의 진실공방이 오늘 또 한번 펼쳐진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는 이날 최씨와 장씨, 김 종 전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의 속행 공판을 열고 한국동계스포츠영재센터 팀장 김모씨를 증인으로 불러 신문한다고 밝혔다. 김씨는 체육계 비리의혹의 핵심 인물로 장씨 선발로 영재센터에 들어가 실무를 수행했다.

검찰은 이날 공판에서 김씨를 상대로 장씨가 실제 센터에서 어떤 역할을 했는지, 이 과정에 최씨가 개입한 정황이 있는지 집중적으로 캐물을 방침이다. 최씨는 김씨의 증언에 반박하거나 신빙성에 의문점을 제기하는 방법으로 맞설 공산이 크다.

재판부는 이날 더스포츠엠 대표 한모씨도 증인으로 부른다. 더스포츠엠은 영재센터의 자금을 횡령할 목적으로 장씨가 설립한 스포츠마케팅 회사다.

최씨와 장씨, 김 전 차관은 삼성그룹 프로스포츠단을 총괄하는 제일기획 김재열 사장을 압박해 삼성전자가 영재센터에 16억 2800만원을 후원하게 한 혐의(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및 강요)를 받는다.

더스포츠엠과 광고업체인 누림기획을 설립해 영재센터가 두 회사에 홍보비, 컨설팅비 등 명목으로 총 3억원을 지급하게 한 혐의(횡령)로도 기소됐다.

앞서 공판에서 장씨는 혐의를 모두 인정했지만 최씨는 혐의를 부인한 바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