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전국은 오전까지 곳곳에 빗방울이 떨어지면서 흐리다가 낮부터 점차 맑아진다. 기온은 떨어진다.

이날 낮 최고기온이 3∼11도로 지난 주말보다 기온이 3도가량 낮을 것으로 예측됐다. 서울 최고기온은 4도로 예상됐다.

오전 5시 현재 기온도 서울 3도, 인천 3.4도, 수원 3.8도, 춘천 4.5도, 강릉 4도, 청주 4.6도, 대전 5.1도, 전주 5도, 광주 5.5도, 제주 9.1도, 대구 6.4도, 부산 7.2도, 울산 7.7도, 창원 7.6도 등으로 전날보다 소폭 하락했다.

기상청은 당분간 기온이 계속 떨어지고 바람까지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지므로,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 '보통'으로 예상됐다.

수도권과 충청권, 전북 지방은 오전에 '나쁨' 수준 농도로 바뀔 수 있으므로 마스크를 챙길 필요가 있다. 울릉도와 독도에는 낮까지 5∼10㎜가량 비가 내린다. 10일까지 5㎜ 미만의 비가 추가로 온다.

10일까지 해안지역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내륙에도 약간 강한 바람이 불 전망이므로 시설물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서해 먼바다와 제주도 전 해상, 남해 서부 서쪽 먼바다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고 물결도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항해나 조업을 할 경우 유념해야 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