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히트 의약품] 지방이식·필러 단점 보완한 '큐오필 시술법' 확대
JW중외제약 ‘티슈필’은 2014년 출시된 필러 제품이다. 지방이식술과 기존 필러의 단점을 보완한 ‘큐오필’ 시술법의 확대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큐오필은 히알루론산(HA) 필러와 자가혈성장인자(PRP)를 함께 시술받는 신개념 필러 시술법이다. 시술자 본인의 혈액에서 추출한 성장인자를 이용하기 때문에 볼륨 효과는 물론 피부톤 개선, 피부 재생 효과까지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최근 얼굴의 조화를 위해 전체적으로 볼륨을 살려주는 쪽으로 성형시술 트렌드가 바뀌면서 큐오필 시술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일반적인 히알루론산 필러는 체내 유지기간이 6~9개월 내외에 불과하지만 큐오필 시술은 성장인자를 혼합 시술하기 때문에 이보다 오랫동안 볼륨을 유지해준다.

티슈필은 큐오필 시술에 특화된 필러로 조직 수복용 재료와 생체 재료가 함께 사용됐다. 재료가 자리를 잘 잡도록 해주고, 손실을 줄여주며 간단히 수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티슈필은 이런 보조재로써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을 받았다. HA필러는 대개 성인의 안면부 주름을 일시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기능으로 식약처의 허가를 받는다.

티슈필은 체내에 존재하는 천연성분인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이뤄져 안전하다. 인체 내에서 분해되며, 마음에 안 들 때는 녹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용량은 1mL와 5mL로 나눠져 있다. 부위별 시술뿐만 아니라 안면부 전체 대용량 시술도 가능하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기존 필러의 짧은 지속기간에 불만을 갖고 있던 환자들에게 티슈필을 활용한 복합시술법 큐오필은 새로운 대안이 될 것”이라며 “큐오필 시술에는 티슈필이 적합하다는 마케팅을 펼쳐 필러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근희 기자 tkfcka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