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비대위원장에 인명진 (사진=방송캡쳐)

“새누리당의 인명진 목사 내정, 헌법유린의 공범인 원죄를 덮으려고 하는 마지막 몸부림”

정의당 한창민 대변인은 23일 브리핑을 통해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에 인명진 목사 내정과 관련해 이 같이 밝혔다.

정우택 새누리당 대표 권한대행 및 원내대표는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인명진 전 중앙윤리위원장을 선임했다.

한 대변인은 “새누리당의 인명진 목사 내정은 헌법유린의 공범인 원죄를 덮으려고 하는 마지막 몸부림으로 보인다. 한때 민주화와 인권운동을 했던 인명진 목사를 당 윤리위원장으로 선임했던 그때와 별반 다르지 않다”고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그런 면에서 인명진 목사가 새누리당의 비대위원장을 수락하는 것은 적절한 행보는 아니다.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를 덮으려 발버둥치는 새누리당의 파렴치한 민낯에 가면을 씌워 주는 격이다”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인명진 목사는 비대위원장으로서 전권을 위임받았다고 하고 정우택 원내대표는 인 비대위원장 선임으로 혁명적 수준의 혁신을 이룰 것이라 공헌했다”고 말했다.

한 대변인은 또 “하지만 그런 기만적 행위에 더 이상 속을 국민은 없다. 탄핵도 거부하고 기득권 지키기에 목숨을 건 친박 집단이다. 인명진 비대위 체제도 결국 생명 연장을 위한 새누리당의 `정치적 가면극`이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고 단호히 말했다.

이어 그는 “비박 세력마저 탈당을 앞둔 만큼, 이제 새누리당은 박근혜 대통령을 비호하며 특권과 반칙에 찌든 정치집단으로 자리매김 될 것이다. 새누리당은 구차하게 개혁과 혁신을 입에 담지 말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