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경제캠프에서 만나요"
김수욱 서울대 경영학과 교수의 ‘재미있는 경영학 개론’, 신관호 고려대 교수의 ‘크게 보자…거시경제학’, 한진수 경인교대 교수의 ‘미시경제학이 뭐지?’, 김정호 연세대 특임교수의 ‘기업·기업가 열전’, 홍성국 미래에셋대우 사장의 ‘금융산업과 금융인 이야기’.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는 2017년 1월5일(목)~7일(토) 2박3일 동안 인천 송도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제21회 한경 고교경제 리더스 캠프’를 연다. 이번 겨울 캠프는 국내 최고의 고교 경제캠프라는 명성에 걸맞게 역대 최강의 강사진으로 꾸몄다. 경제·경영학 강의는 물론 금융과 기업 강의를 대폭 보강했다.

연구소는 금융산업과 금융인에 대해 알고 싶어 하는 고교생이 많은 점을 감안해 홍성국 사장을 초빙했다.

기업과 기업인에 대한 강의는 ‘미래 기업인’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큰 감동을 줄 것이다. 국내 주요 기업과 기업인을 연구한 김정호 교수는 기업의 우여곡절, 기업가의 좌절과 영광 등을 실감 나게 전해줄 것이다.

경제와 경영학 기초 강의도 탄탄하다. 오형규 한국경제신문 논설위원이 경제학 10대 기초원리를 강의한다. 미시경제는 한진수 교수, 거시경제는 신관호 교수가 맡는다. 김수욱 교수는 ‘경영학 개론’을 펼쳐낸다. 강의를 듣고 나면 경제학과와 경영학과 진학 선택에 대한 판단 기준을 참가자들이 설정할 수 있을 것이다.

진로 탐색과 관련한 강의도 열린다. SKY 대학생으로 구성된 캠프 멘토진이 ‘토크 콘서트’에 나선다. 자세한 캠프 정보는 테샛홈페이지(www.tesat.or.kr) 캠프코너에서 볼 수 있다. 문의 (02)360-4051

고기완 연구위원 dada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