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태 위증 (사진=방송캡처)

지난 7일 국정조사 청문회에서 국민들에게 속시원한 대답을 해줬던 고영태 전(前) 더블루K 이사가 위증 논란으로 화제다.

지난 7일, 국정조사 청문회 당시 고영태는 “JTBC 기자를 만난 적 없다”며 “최순실이 태블릿PC를 사용하는 건 못 봤다. 최씨는 태블릿PC를 쓸 줄 모른다”고 진술했다.

청문회 내내 증인으로 참석한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을 비롯한 대기업 총수 등이 ‘모르쇠’로 일관한 것과 달리 고영태는 적극적인 답변을 통해 답답했던 청문회의 분위기를 바꾸고, 청문회가 끝난 뒤 기자들에게 “그간 가려지고 왜곡된 진실을 밝혀 좋았다”고 말해 ‘청문회 스타’가 됐다.

하지만 지난 8일 저녁 JTBC ‘뉴스룸’에서는 고영태가 위증을 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취재진인 심수미 기자는 “고영태씨·이성한과 두 시간 정도 식사를 하면서 대화를 나눴다”며 “당시 고영태는 최순실이 늘 탭을 끼고 다니면서 연설물을 읽고 수정한다고 했고 이성한씨도 이를 부연했다”고 말했다.

JTBC 측 보도가 사실이라면 고영태는 최소한 두 가지의 위증을 한 것이 된다.

고영태 위증 논란은 SNS상에서 점점 더 거세지고 있다. 그를 비난하는 글이 쏟아지고 있으며 국민들은 위증이 아닌 진실을 밝혀주길 바라고 있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