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광옥 비서실장 내정 (사진=방송캡쳐)

“국민의 소리에는 아랑곳하지 않고 또 다시 국면전환용 인사를 단행한 것”

국민의당 손금주 수석대변인은 3일 논평을 통해 이 같이 밝히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박근혜 대통령은 공석인 대통령 비서실장에 한광옥 국민대통합위원장을 내정다. 한광옥 신임 비서실장은 4선 의원 출신으로 김대중 대통령 비서실장과 노사정위원장을 지냈다.

이를 두고 손금주 수석대변인은 “박근혜 대통령은 국민들의 하야 외침에는 아랑곳하지 않고 청와대 비서실장, 정무수석에 대한 특유의 불통 인사를 단행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대통령의 연이은 국면전환용 인사에 국민들은 분노한다. 검찰 수사를 받아야 할 대통령이 자신의 방패막이용 인사로 계속 국면전환만을 꾀하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꼬집어 말했다.

또 “한광옥 씨가 국민대통합위원장으로서 한 일이 무엇인가? 대통령의 말을 잘 듣는 것 외에 국민대통합을 위해 한광옥 씨가 한 일을 찾기 어렵다”고 비난했다.

손 수석대변인은 그러면서 “대통령에게 지금 필요한 분은 대통령 말을 잘 듣는 인사가 아니라 대통령에게 직언을 할 수 있는 인사여야 한다. 무능하고 무책임한 박근혜 대통령이 자리에 연연하지 않도록 대통령을 똑바로 보좌할 사람들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 외침에는 화답하지 않고 또 다시 유체이탈식 정국운영을 하려는 대통령에게 경고한다. 박근혜 대통령은 외치든, 내치든 국회 와 협의 없이 권한을 행사해서는 안 된다. 대통령은 국민들의 들끓는 분노를 새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