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모범시민 최의정씨에게 상금 1000만원 전달
LG복지재단(대표 구본무·사진)은 13일 시민 최의정 씨(31)에게 ‘모범시민 표창’과 상금 1000만원을 전달하기로 했다. 최씨는 지난 6일 울산에서 퇴근길 정체로 호흡 곤란이 온 산모를 이송하고 있던 구급차의 진로 확보를 도왔다. 그는 정체된 도로에서 구급차 앞에 있던 차량의 문과 트렁크를 일일이 두드리며 운전자에게 길을 양보해줄 것을 요청했다.

현직 소방관 부인인 최씨는 “남편이 소방관으로 근무하다 보니 평소 사이렌이 울리면 급한 상황이라는 걸 알고 있었다”며 “차들이 조금만 비켜줘서 구급차가 빨리 병원에 갔으면 좋겠다는 생각뿐이었다”고 말했다.

최씨의 요청으로 구급차 진로를 확보한 덕분에 병원에 도착한 산모는 무사히 치료를 받을 수 있었다.

LG 관계자는 “산모와 태아 모두 위험해질 수 있었던 상황에서 기지를 발휘한 최씨 덕분에 구급차의 신속한 통행이 가능했다”며 “최씨의 시민정신과 미담이 많이 퍼져 우리 사회가 좀 더 성숙하고 아름다운 사회가 되길 바라며 표창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LG는 지난 2월에도 지하철 승강장 선로에 추락한 시각장애인을 구한 최형수 해병대 병장을 대학 졸업 후 특채하기로 하고, 소속 부대에 격려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6월에는 서울 지하철 3호선 교대역 인근의 흉기 난동을 막은 시민 다섯 명에게 표창과 상금을 수여했다.

노경목 기자 autonom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