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호 재판 증언 (사진=방송캡처)


정운호 재판 증언이 나왔다.

12일 오전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부장판사 현용선) 심리로 열린 부장판사 출신 최유정 변호사(46·사법연수원 27기)의 2회 공판에 정운호 전 네이처리퍼블릭 대표(51)의 여동생 정모 씨가 증인으로 참석했다.

이날 정 씨는 “최 변호사는 주말에 담당 재판부를 만나서 식사도 하고 이야기를 해야 한다고 했다”며 “원래 약속됐던 월요일이 아닌 전주 금요일에 30억원을 줬다”고 말했다.

이어 직접 최 변호사를 만나서 재판부 청탁 이야기를 들었는지 전화로 들었는지는 정확히 기억해 내지 못했지만 “높은 분들이 많이 움직이고 있다고 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정 씨는 “최 변호사는 (기업) 회장님들만 상대하기 때문에 (수임료) 50억원이면 싸게 해주는 거라고 했다”며 “판사님과 만나서 식사를 하고 접대를 해야 하는데 돈을 달라고 했고 이 말을 누구에게 하면 오빠의 형이 늘어날 수 있다고 했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최 변호사는 처음 돈을 받고 노란색 포스트잇에 날짜와 함께 ‘30억 받음’이라고 써줬다”며 “오빠가 확실히 보석으로 풀려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 씨는 정 전 대표가 지난해 12월 1심에서 징역 1년을 선고받은 뒤 최 변호사를 변호인으로 선임한 뒤 수십억원의 수표를 인출해 몇 차례 최 변호사에게 전달하고 돌려받은 사람이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