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여주시는 오는 13오전 9시 여주~성남 복선전철(경강선) 임시운행 시승행사를 연다고 12일 발표했다. 여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경강선 시승행사는 오는 24일 개통을 앞서 추석명절 귀성객들의 교통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무료 임시운행 된다.

임시운행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간 정각 시종점역에서 출발하며 모든 역에서 이용 가능하다.

여주시 관계자는 경강선 개통으로 44년 만에 전철시대를 맞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2002년부터 시작된 경강선(여주~성남 복선전철, 이하 경강선’)이 오는 24일 개통되면 그동안 철도시설이 전무했던 여주 지역에 새로운 교통망 확충을 이루게 됐다.

개통식은 오는 23일 오후 3시 여주역에서 열리며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을 비롯해 정부 및 지자체, 국회의원, 철도관련 인사, 지역 주민 등 약 8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4회 여주 시민의 날과 맞물려 열리는 개통식을 기념해 신륵사관광지 야외공연장에서 시민의 날 기념 축하공연도 열린다.

여주시 관계자는 여주~성남 복선전철(경강선)의 개통으로 감개무량하다여주의 접근성이 대폭 개선되어 여주 지역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여주=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