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부터 예매 (사진=국토교통부)


프리미엄 고속버스가 24일부터 예매를 개시한다.

19일 국토교통부는 오는 9월12일부터 정식 운행하는 프리미엄 고속버스 서울~부산, 서울~광주 노선에 대한 예매를 오는 24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현 우등버스의 단점을 보완하여 독립적이고 안락한 좌석 공간 확보 및 차내 편의시설 확충, 다양한 콘텐츠 제공 등을 통해 보다 개선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제작되었으며, 지난 부산모터쇼(6월2일~12일) 및 기자단 시승행사(6월14일) 등을 통해 대중에게 공개되면서 큰 호평과 기대를 받고 있는 상황.

프리미엄 고속버스에 대한 예약 및 예매는 오는 24일 09시부터 실시되며, 고속버스 모바일앱, 인터넷 예매사이트(코버스, 이지티켓), 해당 노선 터미널 매표소 및 지정된 무인발권기 등을 통해 가능하다.

고속버스 모바일앱(App)을 활용 시 서울~부산, 서울~광주 두 개 노선 모두에 대해 예매가 가능하며, 별도의 종이승차권 발권 없이도 모바일티켓을 차량 내 단말기 태그 후 탑승 가능하다.

또한 인터넷 예매사이트를 통해 승차권을 예매하는 경우 코버스, 이지티켓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예매(홈티켓 발권) 또는 예약(좌석 점유 후 출발 터미널 내매표소 또는 지정된 무인발권기에서 발권) 하면 된다. (서울~부산, 광주→서울 노선 : 코버스/ 서울→광주 노선 : 이지티켓에서 예매)

아울러 서울~부산 노선은 서울경부터미널과 부산터미널, 서울~광주 노선은 서울호남터미널(센트럴시티)과 광주터미널에서 매표소 및 지정된 무인발권기를 통해 현장 발권이 가능하다.

예매 대상은 추석기간(9월13일~18일)을 포함한 9월12일부터 9월29일까지 운행되는 서울~부산(1일 12회 편도), 서울~광주(1일 30회 편도) 노선의 프리미엄 고속버스 승차권이며, 자세한 운행시간은 아래와 같다.

노선별 운행요금은 기존 우등버스 요금의 1.3배 수준인 서울~부산 노선 44,400원(우등 34,200원), 서울~광주 노선 33,900원(우등 26,100원)으로 책정됐다.(22:00 이후 운행차량은 심야할증(10%) 요금 적용)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최초 도입되는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탑승하고자 하는 국민들이 원활하게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도록 고속회사 및 터미널 관계자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면서 “특히, 이번 추석명절 기간 동안 많은 분들이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이용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보다 많은 국민에게 예매 기회를 제공하고 승차권 불법유통 및 부당확보 방지를 위해 1회당 예매 가능한 프리미엄 고속버스 승차권은 최대 6매로 제한된다. 그 외 프리미엄 고속버스 예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고속버스 모바일앱, 인터넷 예매사이트를 참조하거나 전국 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 전산센터(02-536-6460~2)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