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찰 내용 유출 (사진=해당방송 캡처)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감찰 내용 유출을 맹비난한 정부의 태도에 일침을 가했다.

19일 국회 비상대책위-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청와대가 이석수 특별감찰관이 감찰결과를 특정 언론에 유출했다는 의혹에 맹비난 한 것에 대해 “본말은 간데없고 엉터리 같은 수작을 청와대가 또 시작한다”고 비난했다.

이날 박지원 비대위원장은 “국민을 우롱하는 ‘우병우 일병 구하기’를 계속하고 특별감찰관을 압박하는 일은 있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청와대 우병우 민정수석이 특별감찰관 감사받을 때 민정수석 완장을 차고 ‘황제 감찰’을 받았다. 이제 검찰에 민정수석 완장을 차고 출두하면 조사를 제대로 받을 수 있겠는가”라며 “오늘이라도 빨리 사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특히 박지원 비대위원장은 “박근혜 대통령도 불통을 고집할 게 아니라 특별감찰관의 수사 의뢰를 검토해 오늘 중 해임하는 게 우병우 수석도 살고 그의 가족도 살고, 검찰도 살고, 대통령의 국정 수행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검찰은 왜 새누리당, 권력층에 대해선 그렇게 부들부들한 수양나무가 되는지 이해할 수 없다”면서 “우병우 수석에 대한 특별감찰관의 수사 의뢰에 대해 검찰은 ‘우사인 볼트’식의 신속한 수사를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