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은 19일 서울시가 보건복지부의 청년활동지원사업(청년수당) 직권취소조치에 대해 대법원에 제소한 것을 두고 "서울시는 청년을 볼모로 한 포퓰리즘 정치를 당장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민경욱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 논평을 통해 "서울시가 진정으로 청년의 미래를 생각한다면 포퓰리즘적 수당 지급이 아니라 중앙정부의 일자리 정책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서울시는 정부의 반대에도 사업 공고, 지원 대상자 선정, 기습적인 현금 입금 등의 사업을 일방적으로 강행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정부와의 대화·타협을 주장하는 이중플레이를 계속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서울시는 처음부터 정책 수요자인 청년은 안중에 없고, 정부와 대립각을 세우며 오로지 박원순 시장의 정치적 인지도만 높이려는 불순한 의도를 가지고 일종의 '정치쇼'를 벌여왔다"고 비난했다.

당 최연소 의원인 신보라 의원도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청년이 구직 의욕이 꺾이고 방황하는 세대로 전락하지 않도록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힘을 합해 협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서울시를 비판했다.

신 의원은 "서울시가 진정으로 청년들의 마음을 헤아린다면 지금이라도 정부의 취소 처분을 받아들이고 대법원 제소 계획을 철회해야 한다"면서 "청년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근본적 청년 대책을 세우는 논의를 시작하라"고 촉구했다.

유창수 청년최고위원도 지난 16일 TBS 라디오에 출연해 "생산적 지원이 아닌 일방적인 현금 살포는 오히려 계층 간, 세대 간, 지역 간 여러 갈등을 야기할 수 있는 일회성 정책"이라고 비판하는 등 최근 당내 청년 인사들이 선봉에서 서울시의 '청년수당'을 비판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ykba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