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료지원과 우대금리 통해 1000억원 지원키로
기보-부산은행,‘부산시 원스톱 보증’우대지원 협력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한철,사진 오른쪽)과 BNK부산은행(회장 성세환,왼쪽)은 14일 부산은행 본사에서 ‘부산경제 활성화를 위한 원스톱(One-Stop)보증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부산지역 중소기업 우대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부산은행은 기보에 보증료 지원금 6억원을 출연하고, 기보의 ‘부산시 One-Stop보증’을 지원받는 중소기업에 보증료를 매년 0.2%씩 3년간 지원하며, 우대금리를 적용할 예정이다.

기보의 ‘부산시 One-Stop보증’은 지난 6월 부산시와 협약한 것으로, 부산지역의 신청기업에게 기보가 기술평가를 실시하고 부산시 정책자금을 One-Stop 절차로 지원하는 보증이다. 창업후 7년 이내 기술창업기업, 벤처․이노비즈기업, 지식문화산업 영위기업 중 부산이 소재지인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시 One-Stop보증’에 부산은행의 우대지원이 추가돼 지역내 중소기업 자금지원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게 됐다.

기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산시 정책자금을 활용하는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금융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다양한 중소기업 우대지원 제도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