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렉스타,해외서 80억원 수출계약 체결
지난 12일, ㈜트렉스타가 해외 바이어들 앞에서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트렉스타 제공.

아웃도어 브랜드 트렉스타(대표이사 권동칠)는 독일 프리드리히샤펜에서 글로벌 해외바이어와 미팅을 갖고 80억원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발표했다.해외바이어는 독일, 오스트리아, 슬로베니아, 스페인, 스위스, 영국, 스웨덴, 일본 등 8개국 대표 회사들이다.

글로벌 미팅은 2017년도 가을 겨울(F/W) 글로벌 제품 선정을 위한 바이어 미팅 행사로 연 단위로 계약을 맺으면서 판매 계약 진행 등 트렉스타의 글로벌 마케팅 활동이다.

이번 글로벌 미팅에서 트렉스타는 유럽지역의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올 상반기 50억원 규모 유치에 이어 80억원 규모의 수출계약을 맺어, 지난해 126억원 수출 규모의 40%에 해당하는 성장을 세계시장에서 이뤄냈다고 트렉스타는 설명했다.

트렉스타는 매장을 통해 판매하는 방식이 아닌 해외 디스트리뷰터들과의 직접 계약을 진행해 기술로 검증된 제품만이 판매가 가능한 차별화된 글로벌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스타마케팅이 아닌 차별화된 기술 및 품질 검증을 거친 브랜드만이 판매가 가능한 점이 국내 마케팅과 다르다고 밝혔다.

아시아 아웃도어 브랜드 최초로 미국 시장에 진출한 트렉스타는 현재 △일본, 중국, 홍콩, 대만,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와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스위스, 덴마크, 노르웨이, 핀란드 등 아웃도어 본고장 유럽을 넘어 △캐나다, 미국, 칠레 등 북남미 지역까지 전 세계 4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권동칠 트렉스타 대표는 독일 현지에서 “내년 겨울 빙판, 눈길에서 안전한 보행과 산행을 위한 특허기술을 전세계 동시에 출시 할 예정”이라며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솔 제품 개발과 플라스틱 병을 재 활용한 갑피소재 개발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세계환경 보호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트렉스타는 오로지 기술로 승부를 걸어온 회사로 창업시기부터 수출을 지향해온 기업으로서 더욱 더 유럽시장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입지를 다져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