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욕장 개장일 (사진=DB)


해수욕장 개장일이 화제인 가운데 기장군은 1일부터 개장했다.

기장군에 따르면 지난 7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62일 간 기장군의 관광명소인 일광․임랑해수욕장을 개장한다.

기장군은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낭만과 추억을 선사하는 바다, 머물고 싶고 아늑한 휴양지 같은 바다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해수욕장 환경정비 기간제 근로자 24명을 채용하고 화장실, 샤워장(무료개방) 등 편의시설을 리모델링하여 쾌적하고 다시 찾고 싶은 해수욕장으로 만들기 위해 만전을 기했다.

또한 기장군은 개장기간 내에 각종 문화행사를 개최하여 일광 및 임랑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에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다.

먼저 일광해수욕장에서는 ‘제20회 기장갯마을 축제’가 7.29.~31일 3일간 열리고 이어서 ‘제14회 낭만가요제’가 8.1.~8.2일 2일간 개최된다.

갯마을축제에서는 일광 낭만 바닷길 걷기 투어인 갯마을이야기, 전국 해녀들과 함께하는 해녀가요제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하여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낭만가요제에서는 아마추어 가수들의 열띤 노래경연을 볼 수 있다.

무엇보다 올해부터 일광해수욕장 이벤트무대에 음악 분수쇼가 개최됨에 따라 예년보다 더 풍성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임랑해수욕장에서는 ‘임랑썸머뮤직페스티벌’이 8.13~14일 2일간 개최되며, 이번 행사는 전국어린이동요대회, 대학가요제 등 수준 높은 노래경연과 인기가수 축하공연이 펼쳐져 세대를 아우르는 뜨거운 여름밤의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기장군 특유의 깨끗하고 활력 넘치는 일광, 임랑 해수욕장을 찾아 무더위를 잊고 안전하고 즐겁게 휴가를 즐기고 가실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찾아오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