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월 두 달간 매주 토요일 필리핀관광청 쇼룸에서 진행
필리핀 역사, 문화와 언어 배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통해 필리핀 직접 체험

필리핀관광청(www.7107.co.kr)은 7월 9일부터 8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중구 을지로 프레지던트 호텔 1층에 위치한 필리핀관광청 쇼룸에서 필리핀 문화 강좌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필리핀 문화 강좌 서비스는 일반인 및 학생 등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2014년에 처음으로 시작된 이래 매년 필리핀 문화, 전통, 음식 체험을 통해 필리핀에 대한 친숙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돼 왔다. 필리핀은 어학연수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 영어권 국가이므로 필리핀 문화 강좌 서비스를 통해 간단한 영어회화 및 필리핀 언어도 배울 수 있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뜨거운 여름 더위를 날려버릴 필리핀 빙수 만들기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고 관광청은 설명했다.

필리핀 문화 강좌 일정은 한 강좌 당 참여인원은 5명~15명으로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여방법은 전화(02-598-2290) 또는 이메일(www.showroom@7107.co.kr)로 ‘필리핀 문화 강좌’ 참여자 이름, 나이, 연락처를 제공하며 신청하면 된다. 희망 날짜의 강좌 참여를 위해서는 최소 일주일 전에 신청해야 하며 나이제한은 5세 이상이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필리핀관광청 관계자는 “필리핀은 한국인들이 즐겨 찾는 대표적 휴양지인 동시에 어학연수 및 은퇴 후 이민 등으로도 인기가 많으며 많은 투자자들이 찾는 나라”라며, “필리핀 문화강좌를 통해 많은 사람이 필리핀의 문화, 전통 등을 직접 경험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필리핀관광청은 ‘2016년 필리핀 재방문의 해’를 맞이해 필리핀관광청 쇼룸 설문조사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올해 9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필리핀관광청 쇼룸 방문자 중 설문조사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세부퍼시픽에서 제공하는 필리핀 왕복항공권 1매를 상품으로 제공한다. 추첨일은 7월 29일,9월 30일이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