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2시 영장실질심사…"사안 중해 단독 심리로"

사패산에서 홀로 등산하던 50대 여성을 살해했다고 자백한 정모(45)씨는 13일 범행 경위와 성폭행 시도 의혹 등에 대한 질문에 "죄송합니다"만 되뇌었다.

정씨는 이날 오후 1시께 영장 실질심사를 위해 의정부경찰서에서 의정부 지법으로 출발하며 "피해자를 왜 범행 대상으로 삼았냐"는 질문에 고개를 떨구고 있다가 작은 목소리로 "죄송합니다"고 답했다.

이어 성폭행을 시도하다 반항해서 살해한 게 아니냐는 질문에도 "죄송합니다"라고만 말했다.

그는 현재 심경 등에 대해서도 취재진이 질문했지만 답하지 않고 차에 올랐다.

왜소한 체구의 정씨는 모자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취재진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질문을 받을 때마다 몸을 떨며 감정에 북받친 듯 했다.

경찰 관계자는 "영장실질심사는 일반적으로 오전 10시 30분에 열리나 사안이 중하다는 의정부지방법원의 판단에 따라 오후 2시 단독 심리로 진행된다"며 "단독심리로 진행되기 때문에 영장 발부 여부가 결정되는 시점을 경찰이 예상하기는 힘들다"고 밝혔다.

경찰은 지난 12일 오전 강도살인 혐의로 정씨에 대한 구속 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은 폐쇄회로(CC)TV와 정씨의 통화기록 등을 분석, 그의 실제 행적과 진술을 비교하면서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다.

또, 성폭행 시도 여부 등에 대해서도 보강조사를 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사건의 전반적 윤곽은 드러났지만 피의자 진술의 신빙성을 높이고, 다른 혐의점은 없는지 조사하고 있다"며 "현장검증은 영장 발부 여부가 결정되면 적절한 시점을 정해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8일 오전 7시 10분께 의정부시 사패산 8부 능선 등산로에서 정모(55ㆍ여)씨가 돗자리 위에 엎드려 숨진 채 발견됐다.

당시 상의와 하의가 반쯤 벗겨져 있었고 속살이 드러난 부분은 모자와 가방으로 가려져 있었다.

피해자 정씨를 살해한 정씨는 범행 이후 강원도 원주로 도주했다가 지난 10일 오후 10시 55분께 경찰에 자수했다.

(의정부연합뉴스) 최재훈 기자 jhch793@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