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묻지마 (사진=해당방송 캡처)


강남역 묻지마 살인 사건이 벌어진 가운데 남녀 공용화장실에 대한 불만이 속출하고 있다.

지난 17일 서울 서초경찰서는 이날 오전 1시20분경 강남 서초구에 있는 상가의 남녀 공용 화장실에서 직장인 A 씨(23·여)가 숨진 채 발견됐다는 신고가 접수됐으며 발견 당시 A 씨는 흉기로 왼쪽 가슴 부위를 2~4차례 찔려 피를 흘리며 변기 옆에 쓰러져 있었다고 밝혔다.

이에 '남녀공용화장실 없애버렸으면'이라는 글을 게재한 한 네티즌은 "남녀공용화장실 도대체 왜 만드는지 모르겠네. 단순히 생각해봐도 여자한테 위험한 거 아닌가? 하의 내리고 생리현상 하는 곳에 도대체 왜 남녀를 함께 두는 건지, 존재 자체가 비상식"이라고 불만을 토로했다.

실제로 남녀공용화장실에서 피해를 입을 뻔 했다는 여성은 한 커뮤니티를 통해 "남녀 공용화장실을 사용했는데 문틈 사이로 절 쳐다보고 있는 남자를 봤어요. 너무 놀라 남자친구에게 연락했고 남자친구가 주변 지인에게 도움을 요청해 화장실로 데리러 온 적이 있어요. 남자는 지인과 마주치자 뒤로 무언가를 숨겼다고 했어요. 다들 조심하세요"라는 글을 게재해 공포를 자아내고 있다.

한편 경찰은 정확한 사인을 확인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하고 A 씨에 대해서는 구속영장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