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묻지마 (사진=DB)

강남역에서 묻지마 살인 사건이 발생했다.

지난 17일 서울 서초경찰서는 이날 오전 1시20분경 강남 서초구에 있는 상가의 남녀 공용 화장실에서 직장인 A씨(23·여)가 숨진 채 발견됐다는 신고가 접수됐으며 발견 당시 A씨는 흉기로 왼쪽 가슴 부위를 2~4차례 찔려 피를 흘리며 변기 옆에 쓰러져 있었다고 밝혔다.

A씨는 1층 주점에서 지인들과 술을 마시다 2층 노래방으로 올라가는 계단 중간에 있는 화장실에 볼일을 보러 갔다가 변을 당했다.

경찰은 사건 현장 부근 폐쇄회로(CC)TV 영상을 분석해 범행 추정 시간대에 김모 씨(34)가 화장실로 들어가는 모습을 확인하고 그를 용의자로 특정해 김씨가 사건이 발생한 상가 주점 종업원이며 인근 다른 식당에서도 아르바이트를 한다는 사실을 확인한 뒤 이날 오전 10시경 출근하는 김 씨를 잠복 끝에 검거했다.

검거 당시 김씨는 CCTV에 찍힌 모습과 똑같은 옷차림으로 바지 오른쪽 주머니에 길이 32.5cm의 흉기를 소지하고 있었다. 이 흉기는 김씨가 일하는 식당 주방에서 사용하는 것이다.

김 씨는 “범행 전날 주방에서 몰래 흉기를 들고 나왔다”며 “화장실에 미리 숨어 있다가 들어오는 피해자를 상대로 범행을 저질렀다”고 범행 일체를 자백했다. 범행 동기에 대해서는 “여자들이 나를 무시해서 그랬다. A씨와는 알지 못하는 사이”라고 진술했지만 구체적인 범행 동기는 밝히지 않았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