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남쌈 만드는법 (사진=DB)


월남쌈 만드는법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포털사이트에서는 월남쌈 만드는법이 소개돼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월남쌈은 갖은 야채와 이국적인 소스에 곁들이는 매력적인 요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월남쌈의 주 재료로는 라이스페이퍼, 새우, 샤브샤브용 쇠고기, 파인애플, 숙주, 고수, 양상추, 당근, 깻잎, 오이 등을 준비해야한다.

월남쌈 만드는법으로는 먼저 볼에 쇠고기 양념 재료를 넣고 골고루 섞은 후 쇠고기를 넣고 버무려 재우고 새우는 머리, 꼬리, 내장, 껍질을 제거한 후 끓는 소금물에 1분간 데친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이어 오이는 돌려 깎아 가늘게 채 썰고, 당근도 가늘게 채 썰고 양상추는 깨끗이 씻은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후 깻잎은 돌돌 말아 가늘게 채 썬다. 고수와 숙주는 깨끗이 씻은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빼고 파인애플은 1cm 폭으로 썬다.

이후 볼에 피시소스 재료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피시소스가 없을 경우 까나리 액젓으로 대체 가능) 볼에 땅콩 소스 재료를 넣고 골고루 섞으며 달군 팬에 쇠고기를 넣고 굽는다.

마지막으로 라이스페이퍼를 따뜻한 물에 10초간 담갔다가 건져 도마나 접시 위에 펼친다. 그 위에 쇠고기, 새우, 버미셀리, 오이, 당근, 양상추, 깻잎, 숙주, 고수, 파인애플을 취향대로 올린다. 라이스페이퍼 양면을 접어 붙여 고정한 뒤 아랫면을 잡고 단단하게 만다. 피시소스나 땅콩소스를 곁들인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